요가가 체형교정에 도움이 될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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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아사나( 요가 동작)의 대부분은 척추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몸의 기둥 역할을 하는 척추를 전체적으로 자극하여 유연하고 탄력있게 하며 척추의 디딤돌이라 할 수 있는

골반의 원활한 운동이 이루어집니다.

각각의 요가 동작은 그 자체로 매우 과학적이며 정교한 골격의 교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가를 꾸준히 할 경우 전체적인 몸의 골격이 균형을 이루고 비뚤어진 체형이 서서히 바로 잡힙니다.

또한 몸 구석구석의 모든 뼈, 근육을 섬세하게 자극, 맛사지하여 평소 한쪽으로 치우친 생활 습관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에서 오는 목, 어깨 결림, 요통을 치료 예방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노화가 오는 곳은 바로 척추이며 ‘척추가 유연하면 장수’ 한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척추가 바로 세워지면 인체의 에너지, 기(氣)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심신이 활력을 찾습니다.

꼭 요가를 따로 하지 않더라도 일상 생활에서 등을 바르게 세우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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